몰폰할때 꿀팁과 하지 말아야 할 이유


몰폰은 몰래 폰보기의 줄임말이다. 처음 전화 기능만 되던 1G폰 시대에는 몰폰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는데, 문자 메시지가 되는 2G폰이 등장하고부터 문자 용도로 몰폰을 하기 시작했다. 학교에서 몰폰을 하는 학생도 있었는데, 책상에 구멍을 뚫어서 하는 방법이 가장 웃겼다. 그 후 게임이 발전하면서 게임 용도로 몰폰을 하기도 하고,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부터 게임, 인스턴트 메신저, 인터넷, 동영상 시청 등 여러 가지 용도로 몰폰을 한다. 이 글에서는 몰폰할때 꿀팁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다.


1. 몰폰할때 꿀팁(스마트폰 기준)


몰폰은 크게 학교에서 하는 몰폰과 집에서 하는 몰폰으로 나뉜다. 요즘은 학교에 폰을 가져가면 선생님 책상에 내거나 휴대폰을 꺼서 가지고 있어야 하는 학교가 많은데, 그렇게 하지 않는 학교에서만 몰폰이 가능하다. 학교에서는 몰폰을 할 때 수업시간에는 하지 않는게 좋지만 수업시간에 한다면 더 스릴 넘치는 몰폰을 즐길 수 있다. 먼저 학교에서의 몰폰 꿀팁을 정리해 보겠다.


º 쉬는 시간에 화장실에 가서 변기에 앉아 하면 된다. 그렇게 하면 대부분 들키지 않고, 문이 잠겨 있는 칸에 들어갈 사람도 없다.


º 교과서에 구멍을 뚫고 폰을 집어 넣어 하는 방법도 있다. 2학기인 경우 1학기 교과서를 사용하거나, 1학기 끝무렵인 경우 이미 사용한 교과서 앞쪽에 구    멍을 뚫어 사용하면 된다.


º 책상 서랍에 넣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책상 안에 수업중에 필요한 물건(공책, 필통 등)을 넣고 있다가 책상 서랍에 스마트폰을 넣고 물건을 찾는 척 하    면서 몰폰하면 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들키기 쉽다.


집에서 하는 몰폰은 학교에서의 몰폰보다 위험성이 덜하다. 학교에서는 선생님 뿐만 아니라 모범생들의 눈빛이 대기하고 있다. 선생님 눈을 피한다고 되지 않고 옆자리 모범생의 눈빛을 확인해야 한다. 집에서의 몰폰은 가족들이 모두 잘때 하는 것이 스릴넘친다. 부모님과 방을 따로 쓴다면 더 수월하겠지만 부모님과 같이 잔다면 더 어렵다. 집에서의 몰폰 꿀팁을 정리해 보겠다.


낮에 하는 몰폰


º 화장실에 간다고 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너무 오랜 시간 폰을 보면 들키기 쉬우므로 간단한 인스턴트 메신저나 짧은 동영상 보기    등으로 사용하는 것이 알맞다.


º 부모님과 다른 방을 사용하는 경우 공부한다고 속이고 문을 잠그는 방법이 있다. 공부를 할 때는 외부의 소음에 민감하기 때문에 책을 펼쳐 놓고 공부를    하는 척 하며 문을 잠그고 몰래 폰을 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소리를 끄고 해야 된다. 가족들이 갑자기 들이닥쳤을 때에는 미리 준비해 놓은 정보 검색 화    면으로 돌리면 된다.


º 중고 폰 매점 등에서 쓰고 있는 폰과 같은 폰을 구매하고, 케이스가 씌워져 있는 상태라면 케이스를 바꿔 내면 된다. 


밤에 하는 몰폰


º 부모님과 같은 방을 쓸 때 이불을 뒤집어쓰고 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은 휴대폰에서 나오는 빛을 숨길 수 있지만 의심할 확률이 높다. 부모님의 시선      이 반대쪽을 향해 있을 때 하다가 부모님이 시선을 돌리면 베개 밑에 감추고 자는 척 하면 된다.


º 부모님과 다른 방을 쓸 때는 비교적 수월하다. 불을 끄고 몰래 하다가 부모님이 갑자기(재워주러?)오시면 베개 밑에 폰을 숨기고 잠이 안온다고 하면 된      다. 발자국 소리가 점점 커지며 들리면 부모님이 오실 확률이 크다.


º 밝기 조절 앱을 사용하면 좋다. 밤에 몰폰을 할 때 밝기가 밝으면 들키기도 쉽고 눈도 나빠진다. 밝기를 최대한 낮추고 이불을 뒤집어 쓴다면 최적의          몰폰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렇게 몰폰 할 때 꿀팁을 알아보았다. 이제 몰폰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알아보겠다.


2. 몰폰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


학교에서의 몰폰은 더더욱 하지 말아야 한다. 학교에서 폰을 보는 것 자체가 교육적이지 않을 뿐더러 걸리면 엄청난 후폭풍이 몰려오게 된다. 잘못하면 집에 전화가 가거나 친구들의 놀림감이 될 수 있고, 괜히 쪽팔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게다가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않으면 시험을 칠 때 영 좋지 않은 결과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다. 학교에서 폰을 보는 일은 하지 않는게 좋다.


집에서는 낮에 폰을 한다면 별로 나쁘지는 않지만 공부를 한다고 부모님을 속이고 몰폰을 하게 되면 부모님과의 신뢰도를 잃게 될 수도 있다. 게다가 밤에 몰폰을 한다면 불을 끄고 할 수 밖에 없는데, 이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밝고 영롱한 불빛 덕분에 시력에 엄청난 크리를 입게 될 수 있다. 눈이 나빠지지 않고 싶으면 밤에 몰폰은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다.


이렇게 몰폰 꿀팁과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알아보았다. 몰폰은 한 번쯤 해보고 싶은 일이긴 하지만 눈 건강을 위해서라면 안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럼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주제로 돌아오겠다.


+ Recent posts